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즈넷(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전한길한능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한길한능검"은 회원이 온라인 상의 공개된 동영상, OX퀴즈, 교재소개 등을 활용하여 한국사능력을 학습하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이하 문맥에 따라 "전한길한능검" 또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이라 함은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물 일체(동영상, OX퀴즈, 교재 소개 서비스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 합니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동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내용에 동의 의사가 표시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 일을 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영상 시청 : 영상, 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 등이 제공 될 수 있습니다.
    - 상호 작용 기능 : OX퀴즈 풀기, 댓글 달기 기능 등이 제공 될 수 있습니다.
    - 광고 게재 : "전한길한능검" 서비스 내 광고가 게재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했다고 간주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보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에"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운영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을 경청하며,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결과는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1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로 전환 될 수 있으며, 이와 별개로 "서비스"내에서 제공하는 부가기능(OX퀴즈, 스케줄관리)은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용도 외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특히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 "콘텐츠"를 임의로 별도의 동영상 파일 등으로 제작하는 행위
    - "콘텐츠"를 임의로 인터넷에 게시하는 행위
    - "콘텐츠"를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콘텐츠"를 제공하는 본 "서비스" 또는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는 상업적인 행위
    -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저작권 침해 행위
  4.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에 허락되지 않은 방식으로 접근하거나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에 허위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회사"와 "서비스"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회사"의 동의없이 "서비스"를 영리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7조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서비스" 및 광고 등 "회사"가 제작하고 제공하는 것에 대한 모든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면책)
  1.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서비스"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콘텐츠"의 경우 원 저작자의 사용 제한에 따라 일부 국가에서의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원 저작자의 비공개 전환 등의 사유로 "서비스"에서의 사용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제 3조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서비스" 종료 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약관 변경)

이 이용약관은 2022년 7월 28부터 적용됩니다.